본문 바로가기
건미니마니모의 맛집

[정자동 맛집] 다양한 막걸리와 순두부찌개 그리고 김치전이 맛있는 두부공방

by 건미니마니모 2022. 8. 25.
728x90
반응형

영업 시간

매일 11: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 150번길 9-6

대표 메뉴

순두부 10,000
콩비지찌개 10,000
얼큰순두부 10,000
콩국수 11,00
오징어김치전 14,000


안녕하세요
정자역에 두부맛집 두부공방에 대해 포스팅 하려해요



저를 잘 아시는 분들은 제가 두부 관련 음식에 흥미가 없는 걸 아실거예요
그래서 제가 두부 맛집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정말 맛집이라는 겁니다 👍

왜 정자역 최고의 맛집인지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드릴게요

외관입니다


외관에서 부터 맛들어짐이 느껴져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어요 ~


식사를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한 콩국수 같은건 먹을 수 있을 것 같기도해요

정면에서 찍어볼게요


나무 기둥하고 '두부공방'이란 글자로 분위기를 한 껏 올려 놓았어요

실내 사진입니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막걸리가 땡기게 하는 비쥬얼이예요

실내는 굉장히 깔끔했어요


조명은 굉장히 특이하게 해놓으셨네요

벽면을 찍어보았어요


두부공방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어요

두부의 효능을 보실게요


두부가 이렇게 만병통치약인줄 처음 알았네요
특히 7번 ! 콩이 해독제이기 때문에 술 안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메뉴판 보여드릴게요


메뉴판 보자마자 우와 ~~ 라는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어요
다 먹고 싶어서요 😆😆😆
계속 방문하면서 모든 메뉴를 먹어보겠다는 다짐을 하였답니다

굴짬뽕순두부와 들기름 모두부구이, 추억의 오징어 김치전을 주문하였어요

막걸리는 청와대 만찬주로 이용되었다는 탁사발 막걸리를 첫 술로 주문하였어요

두 번 째 술은 맵쌀과 찹쌀을 많이 넣어 인공 감미료 없이 본연의 단맛을 낸 해창막걸리로 100년 전통의 프리미엄 막걸리를 주문해봤어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막걸리를 먹는 다는 것이 너무 행복했어요

기본 찬부터 보여드릴게요


기본 찬이 정말 맛있어요 전 특히 가지와 고추가 맛있었어요

양배추도 나와요



메뉴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먼저, 들기름 모두부 구이입니다.


지글지글 하면서 나오고 두부의 색깔은 흑임자두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들기름의 고소한 향과 두부의 고소한 식감이 만나서 정말 환상의 맛을 내요

그리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되고 볶음김치를 주시기에 같이 먹으셔도 됩니다

두부와 함께 나온 소백산 탁사발 막걸리입니다


양이 꽤 크고 우리가 아는 막걸리의 맛 중에서 뒷 맛이 단 것 같다고 시큼하게 바뀌어요

대부분 단 맛으로 상쾌하게 끝나는데 시큼하게 바뀌는 것이 약간 산정막걸리 같기도 하고 신기한 맛이었어요

그릇에 담아 놓으니 언뜻 보기에 갈치 같기도 하네요



굴짬뽕순두부가 나왔어요


제가 먹어본 순두부 중에 가장 맛있던 것 같아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전 두부를 그렇게 좋아라 하지 않기에 순두부를 잘 안 먹는데요

순두부찌개 안에 들어있는 두부는 우리가 흔히 아는 두부가 아니더라고요

직접 만들어서 그런 것 같아요
맵기의 단계나 맛이나 두부나 뭐로 판단하든 최고의 맛이었어요

옆 쪽에서 사진 한 번 찍어볼게요



곤드레밥이 나왔어요


예전에는 돌솥밥으로 나왔다던데 바뀌어서 이렇게 나오나봐요

개인적으로는 돌솥밥 보다는 곤드레밥이 나오니 더 좋았어요

위에서 한 컷 찍어볼게요



오징어 김치전입니다


바깥쪽은 바삭하고 안쪽은 촉촉했어요
김치와 오징어를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창막걸리 입니다


프리미엄막걸리로 굉장히 고급 막걸리라고 해요
맛은 굉장히 진해요 ~ 진한 맛도 우리가 흔히 아는 진한 맛이 아니었어요

단 맛이 굉장히 강하게 느껴졌고 우리가 흔히 아는 싼 단 맛이 아니라 묵직한 단맛이었어요

정말 이 막걸리는 먹어봐야 깊은 풍미를 느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총평입니다
가게 분위기부터 순두부, 모두부, 김치전, 막걸리 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어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